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창업동아리 발표회

[업로드된 게시글 무단 사용 및 도용 금지]

  •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자료의 무단 사용 및 도용, 훼손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하실 경우 사전 경고없이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021년 대회 1회차

벌꿀 식초 및 와인
중등

새너울 허니초

벌꿀 식초 및 와인

※ 창업아이템 추천 버튼은 창업아이템소개 및 동아리소개 정보 확인 후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아이템소개

분야

발효 식품

개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고민과 창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창업동아리를 만들어 운영하였으며, 관련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대상 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관계자들의 도움을 얻어 지원 학생들을 편성하고 활동하였다.
  활동 주제는 지속적으로 교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벌꿀과 지역 특산품인 포도 와인과 감식초를 참고하여 벌꿀을 이용한 식초와 와인을 제조하기 위한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고, 완성품을 만들어 보았다.

특징

1. 매주 동아리 시간을 확보하고, 필요 시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회의 및 주제 선정, 활동 작업 등을 실시하였다.
2. 창업동아리 구성원의 역할을 구분하여, 관련 내용을 협의하여 실시하였다.
3. 와인 및 식초의 제조 방법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 및 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4. 당도 및 알코올 함량 등의 측정과 제조 과정의 이해를 위한 실제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페이지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진로교육과
  • 전화번호 : 043-21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