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창업동아리 발표회

[업로드된 게시글 무단 사용 및 도용 금지]

  •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자료의 무단 사용 및 도용, 훼손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하실 경우 사전 경고없이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021년 대회 1회차

천연벌꿀
중등

허니퐁당

천연벌꿀

※ 창업아이템 추천 버튼은 창업아이템소개 및 동아리소개 정보 확인 후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아이템소개

분야

천연벌꿀

개요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심어주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하여, 자신의 직업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능력과 생산자적 삶의 자세를 심어주는 실질적인 교육이 절실한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창업교육은 남들이 보지 않는 것을 기회로 인식하고, 자기 자존심을 높이고, 지식을 쌓고, 남들이 주저하는 것을 실행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021 진로창업동아리 교육은 정규 교육과정과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내용 전달보다 자신에게 가능성을 발견하는 동기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1)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기업가 정신 교육에 대한 인식이 바뀌게 된다.
2) 창업과 관련된 문제인식 및 개선 기회 부여로 일상에서의 기업가 정신 교육 환경이 조성된다.
3) 진로, 창업, 경제 교육을 접목한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성공과 실패를 동시에 경험함으로써, 미래의 기업경영 유망주로 성장하기 위한 기본교육을 제공하기 위함.
4) 창업체험교육이 가져온 생활의 변화를 몸소 느끼고, 창업체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

특징

 2020년부터 진행해온 꿀 상품화 관련 창업동아리 활동을 발전시켜 2021 진로창업동아리 교육에서 지역의 다양한 소재를 융합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꿀 상품화 개발을 통한 창업 교육을 하고자 한다.

1) 창의적체험활동 및 그 외 시간을 활용하여 활동계획을 수립
2) 양봉활동 체험을 통한 꿀 생산과정의 체험
3) 상품 디자인 및 포장화를 통한 유통과정의 체험

페이지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진로교육과
  • 전화번호 : 043-21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