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창업동아리 발표회

[업로드된 게시글 무단 사용 및 도용 금지]

  •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자료의 무단 사용 및 도용, 훼손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하실 경우 사전 경고없이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021년 대회 1회차

WLSR.
중등

포카(4차)

WLSR.

※ 창업아이템 추천 버튼은 창업아이템소개 및 동아리소개 정보 확인 후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아이템소개

분야

공학

개요

칠성중학교는 칠성면에 위치한 농촌학교이다. 학교 주변 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난 동물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사고는 동물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생명을 위협한다. 동아리 포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장치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 이 장치의 이름이 WLSR.인 이유는 Wild Life SensoR의 글자를 따온것이다. 포카는 회의를 통하여 이러한 장치를 만들기 위해서 아두이노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아두이노는 다양한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입력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전자 장치들로 출력을 제어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치이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운전자와 주변동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발명품을 제작하기로 하여 운전자와 동물들의 생명을 구하고자 한다.

특징

동아리 포카에서 제작하는 이 장치는 운전자와 동물의 생명을 보장할 수 있다.

1) 동물이 자주 출몰하는 도로 주변에 설치하여 운전자와 동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다.
2) 운전자에게 주변에 동물이 있음을 시각적/청각적 또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알려주어 안전운전을 유도한다.
3) 동물에게 주변에 차가 있음을 시각적/청각적 또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알려주어 도로의 진입을 제한한다.

페이지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진로교육과
  • 전화번호 : 043-21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