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진로정보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인쇄하기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마케팅전문가_경영.행정.사무직 - 게시글 상세보기이며 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제공
마케팅전문가_경영.행정.사무직
작성자 진로교육원 등록일 2020/04/27 조회 1336
첨부
하는일
마케팅전문가는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 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사업체의 경영전략, 특징, 비용 등을 고려하고 시장경향을 파악해 제품에 대한 시장 호가를 판단한다.
특정 상품과 경쟁 상품에 대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특정 상품의 가격결정 및 상품의 확대 등의 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경영진에게 제공한다.
특정 상품이나 잠재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를 예측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 전문가와 광고전략을 협의한다.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적성 및 흥미

책임감과 조심성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혁신, 적응성 및 융통성, 분석적 사고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소비자가 상품을 사게끔 만드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에게 유리하다.
풍부한 마케팅 전공 지식과 실무 경험이 필요하다.
상품에 대한 시장분석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의 미래 수요 및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통찰력과 판단력이 요구된다.
시장분석자료를 가지고 마케팅 전략 보고서나 기획안을 작성하고, 이를 상사나 의뢰자에게 설득시킬 수 있는 논리적인 설득력, 언어능력이 요구된다.
여러 명이 팀을 꾸려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성품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광고 및 홍보전문가_경영분야(전문직)
이전글 경영컨설턴트_경영.행정.사무직
페이지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진로교육과
  • 전화번호 : 043-21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