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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장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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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충청북도진로교육원 모든 직원은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 하는 현장 지원을 실천하고, 소중한 꿈, 즐거운 만남, 행복한 학생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 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진로교육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통화를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시지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자리에 돌아오는 즉시 신속하게 확인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세요. ○○과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자 ○○○를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 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하고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 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근무시간 기준)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 인터넷 홈페이지(http://jinro.cbe.go.kr)에 우리 원의 사업과 정책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충실히 탑재하겠습니다.

모든 민원 서류에

  •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우리 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약속한 민원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10,000원 상당의 교육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 방문 : 충북진로교육원 1층 총무과
  • 전화 · 팩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의 전화·팩스 정보 - 제공서비스,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에 대한 안내
    제공서비스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 학생 및 학부모 진로교육 지원
    •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 창업교육 지원
    • 진로체험활동 운영지원
    • 학생진로상담
    진로교육과 043)210-0211
    043)210-0221
    043)210-0219
    043)210-0229
       
    •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 공무원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총무과 043)210-0231 043)210-0239  
  • 우편 : 우편번호 28513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180번길 3
  • 인터넷 : 홈페이지 http://jinro.cbe.go.kr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고, 친절하고 감동적인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도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진로교육과

  • 학생 및 학부모 진로교육 지원
    • 충청북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습니다.
    •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진로에 대하여 공감대를 높이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지역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 10개 지역별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양질의 직업체험처를 발굴하고 학교에서 편리하게 진로직업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철저한 감독을 통하여 관리하겠습니다.
  • 창업교육 지원
    • 청소년의 창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 운영을 통하여 미래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진로 선택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진로체험활동 운영지원
    • 충청북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체험활동을 할 때, 양질의 체험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험학습 활동 자료나 기자재들을 항상 준비하고 점검함으로써 프로그램 운영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힘쓰겠습니다.
    •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질 향상을 위하여 수시로 모니터링을 하여 분석하고 협의회를 통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마을담당자와 활동 진행강사들 간의 협의와 연수과정을 통해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여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체험마을을 이용하는 충청북도 내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항상 친절하게 대하고 만족도가 높은 체험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진로상담
    • 초‧중‧고 학생 개인맞춤형 진로설계 및 진로상담활동 지원을 통해 자기이해 및 진로성숙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원거리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전화 또는 대면 진로상담 지원으로 지역격차를 해소하겠습니다.

총무과

  • 교육행정서비스
    • 업무추진비․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홈페이지 "행정정보 → 업무추진비공개" 코너에 공개하여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시설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평가

  • 학생체험, 교원연수, 학부모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실시하고 평가‧환류하며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페이지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총무과
  • 전화번호 : 043-210-0232